추첨영주권

미국 국무성은 추첨을 통해 매년 5만명씩에게 영주권을 취득 할수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미국에 이민을 보내는 숫자가 적은 나라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데 최근 5년간 5만명 이상의 이민자를 보낸 나라는 제외됩니다. 한국, 중국, 캐나다, 멕시코, 러시아, 필리핀등은 최근 5년간 5만명 이상의 이민자를 보내서 이들 국가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추첨에 참가할수 없습니다.

한국이 포함않돼 우리 한국인들과는 무관할것으로 생갈할수만 없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한인들이 추첨 참여가 가능한 북한, 구 소련, 일본 등지에서 태어났가 때문입니다. 실제로 현재 북한에 거주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도 전세계에 약 1백만명 이상의 한인들이 이번 추첨에 참가 할수 있다고 추산됩니다.

먼저 설명드릴것은 부부는 한사람만 신청 자격이 있어도 각자 따로 신청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사람만 추첨이 뽑히더라도 두사람 모두 영주권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부부는 다른 사람에 비해 두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추첨에 참가할수 있는 자격은 두가지 입니다. 이 두가지 자격을 모두 충족시켜야만 합니다. 그리고 부부는 한사람만 신청 자격이 있어도 각자 따로 신청할수 있습니다. 한사람만 추첨이 뽑히더라도 두사람 모두 영주권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부부는 다른 사람에 비해 두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학력이나 직업 경력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국적입니다. 먼저 학력이나 직업 경력에 대해 알아봅니다. 고등학교 졸업자이면 됩니다. 만약 교육 시스템이 미국하고는 전혀 달라 고등학교란 것이 없는 나라에서 자랐으면 보통 12년 동안의 학교 교육을 끝낸 경우를 말합니다. 물론 대학 중태자나 졸업자는 당연히 문제가 없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자가 아니더라도 2년간의 견습기간이나 경력을 필요로 하는 직장을 최근 5 년 동안중 2년이상 다녔다면 자격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또는 졸업을 못했더라도 2년간의 견습이나 경력을 필요로하는 직장을 가졌으면 일단 첫번째 자격은 갖추신것입니다.고등학교 졸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보통 18세 이상만이 추첨에 참여할 자격이 있습니다.

신청자 본인이 추첨에 참여할수 있는 국가에서 태어났어야 합니다. 그러나 참여할수 없는 나라에서 태어 났어도 길이 있습니다. 먼저 남편이나 부인이 참여할수 있는 국가에서 태어 났으면 부부가 함께 추첨에 참여할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추첨에 뽑힐 경우 부부가 동시에 영주권 비자 신청을 해야하며 함께 미국에 와야한다.

양 부모중 한분이라도 태어난 나라가 참여할수 있는 나라이면 가능성이 있는데 그럴 경우 양 부모 모두 신청인과는 다른 나라에서 태어났으며 신청인이 태어날 당시 신청인이 태어난 나라에서 거주를 하지 않고 있었어야 합니다. 부모중 한분이 북한에서 태어나셨더라도 자녀가 남한에서 태어났으면 신청 자격이 않됩니다.

영주권 추첨은 인터넷으로만 가능합니다. www.dvlottery.state.gov 에 가셔서 신청 해야합니다. 그곳에 가기 전에 다음을 준비하기 바랍니다. E-mail 주소가 없는 분은 사전에 e-mail 주소 하나를 만들어 놓으십시요.

한 사람이 한번씩만 신청할수 있습니다. 그렇치 않으면 실격됩니다. 부부는 한사람만 신청 자격이 있어도 각자 따로 신청할수 있습니다. 한사람만 추첨이 뽑히더라도 두사람 모두 영주권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부부는 다른 사람에 비해 두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청이 제대로 되면 e-mail 을 통해 접수 통보를 받게 됩니다. 신청서에 문제가 있을 경우 접수가 않될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 e-mail 로 통보를 받을수 있습니다. 사진 file 사이즈가 너무 크면 그럴수 있겠습니다. 그런 경우가 생기면 사진을 교정해서 다시 신청 하면 됩니다. 그러나 접수가 되었더라도 나중에 하자가 발견되어 자동으로 실격할수가 있습니다. 접수된 사진이 희미하다 던지 가족 사항을 제대로 적지 않았을 경우 실격 되게 됩니다.

가장 신경써야할 것이 사진 전송입니다. 일단 21세 미만 미혼 자녀들의 사진이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사진을 확보한다는것이 쉽지 않을것 입니다. 미국에 올 마음이 없는 자녀들의 사진도 필요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만 신청을 할수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혼자서 할수 없을것 입니다. 주위의 도움 이 없으면 잘 할수도 없고 하더라도 실수로 인하여 접수가 않되는 경우가 많을것 입니다. 실제로 연 수백만건 이상이 신청서 작성 잘못으로 접수가 않되고 있습니다.

<그늘집>
http://www.shadedcommunity.com
shadedusa@gmail.com
미국 (213) 387-4800
한국 (050) 4510-1004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