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정부, 발급했다 취소한 미 비자 10만건 넘어서

<라디오코리아 박현경 기자> =이란·이라크 등 이슬람권 7개국을 대상으로 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에 의해 연방 정부가 발급했다가 취소한 비자가 10만 건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같은 사실은 3일 진행된 버지니아 주 알렉산드리아 연방법원 재판 과정에서 연방 검사가 털어놓았다고 워싱턴포스트가 전했다.

재판은 지난달 28일 워싱턴DC 덜레스 국제공항에 도착했다가,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 탓에 곧바로 에티오피아로 되돌아간 예멘인 형제가 연방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데 따라 열린 것이라고 워싱턴 포스트는 덧붙였다.

앞서 연방 정부는 지난달 27일 미국에 입국하려다 구금된 사람은 109명이라고 말했다.

존 켈리 국토안보부 장관은 그러나 이는 반이민 행정명령이 발령된 당일 수치이며, 인원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미 국무부는 지난달 27일 반이민 행정명령에 따라 이슬람권 7개국 “국적자에게 발급된 이민·비이민 비자를 잠정적으로 취소한다”고 밝혔다.

국무부는 3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으로 발급이 취소된 비자가 6만여개라고 정정 발표했다.

이에대해 국무부는 10만건 가운데 4만여건은 유효기간 만료에 따른 것이라며 진화에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무슬림 7개국의 미국 입국을 90일간 금지시켜 전 세계 공항에 혼란을 야기했다.

<그늘집>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한국:(050)4510-1004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