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주 이달 말부터 리얼 ID 운전면허증 발급

캘리포니아 주가 오는 22일부터 리얼 ID 운전면허증을 발급합니다.

이에 따라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차량등록국 DMV에서 리얼 ID 운전면허증과 일반 운전면허증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서 운전면허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오는 22일부터 리얼 ID 운전면허증을 신청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차량등록국 DMV는 오는 22일부터 리얼 ID 운전면허증 발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리얼 ID 운전면허증은 일반 운전면허증과 마찬가지로 운전면허증이 아닌 신분증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ID카드로도 발급됩니다.

연방 리얼 ID 법은 이달 2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지만 캘리포니아 주가 연장 조처를 받은 상태로,오는 2020년 10월 1일까지는 일반 운전면허증과 리얼 ID 운전면허증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국내 항공기를 탑승하거나 연방정부 건물 등을 출입할 때 현행 일반 운전면허증을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대신 리얼 ID 운전면허증이나 여권 등을 제시해야 합니다.

따라서 여행을 많이 다니는 경우 운전면허증을 갱신할 때 리얼 ID 운전면허증을 신청해 발급받는 것이
편리하다는 지적입니다.

또 아직 만료되지 않은 일반 운전면허증 소지자들도 리얼 ID 운전면허증을 미리 신청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리얼 ID 운전면허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DMV를 직접 방문해야 하며 온라인이나 전화, 우편으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리얼 ID 운전면허증 신청시 유효한 미 여권이나 미 출생증명서와 같이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소셜시큐리티넘버 증명서,그리고 캘리포니아 주에 거주하는 증명서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리얼 ID 운전면허증 발급 수수료는 일반 운전면허증과 같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리얼 ID 운전면허증은 오른쪽 위에 금색 곰에 흰색 별모양이 새겨져있고,그 밑에 과수원이 그리고 왼쪽 아래에는 캘리포니아 주 꽃인 양귀비와 요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박현경 기자>

<그늘집>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한국 (050) 4510-1004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