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도 안남은 다카 폐지에 대책안 마련촉구

서류미비 한인 청년들이 다카 폐지를 앞두고 대책안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특히, 다카 구제안 통과조건으로 내걸린 국경장벽 예산과 가족이민 축소안에 민주당 의원들이 타협해선 안된다고 호소했습니다.

다이앤 파인스타인 연방상원의원 LA사무실 앞에 모인 다카 수혜자 30명은 추방유예 다카 프로그램 폐지에 따른 대책안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민족학교에서 인턴으로 일하고 있는 에릭씨는 다카 폐지일이 한달도 안남았다며, 연방의회가 서둘러 서류미비 청년들의 구제안을 마련하고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다카 구제안을 통과시키는 조건으로 멕시코 장벽 건설 예산과 이민 추첨체 폐지를 내걸었다며 서류미비 청년들을 빌미삼는 태도를 비난했습니다.

다카 수혜자 김모씨는 다카 폐지일을 앞두고도 대책안 마련에 진전이 보이지 않자, 벌써부터 포기하는 서류미비 청년들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다카 수혜자 대부분은 부모님들도 서류미비자라며 이들이 추방당할 경우, 피해는 고스란히 이민가정에 전해진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대해 다이앤 파인스타인 의원 사무실은 이번주내로 민주-공화 양당 의원들이 이민과 관련한 초당적 개혁안을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뉴욕 연방법원은 지난 13일, 다카 관련 소송이 종료되기 전까지 해당 프로그램은 기존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며 폐지 결정은 위법이라고 판결했습니다.

<우리방송 이보라 기자>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한국 (050) 4510-1004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