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효화된 다카 폐지일, 대책없는 다카 구제안

다음주로 다가온 다카 폐지일이 연방대법원의 제동에 따라 사실상 무효화 됐습니다.

하지만 연방의회가 다카 구제안 마련에 속도를 내지 못하자, 이민자 커뮤니티는 이를 규탄하며 대규모 집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민자권익단체들이 시간이 지나도 제자리걸음인 이민개혁안에 문제를 제기하며 대책마련을 촉구했습니다.

오는 5일로 다가왔던 다카 폐지일이 연방 지방법원에 이어 대법원에서도 제동이 걸려 무효화됐지만, 서류미비 청년 구제안은 여전히 마련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김용호 민족학교 디렉터는 대법원 판결에 따라 다카가 유지되는 건 갱신이 가능한 기존 수혜자들에게만 해당되며,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다카 신규신청 자격을 갖춘 청년들은 여전히 신분해결책이 없는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지난해 9월 5일 다카 폐지를 발표한 이후 서류미비 청년들은 연방의회의 대책안 마련을 기대했지만, 여태까지 이민법안이 논의조차 되지 못한것에 이민자 커뮤니티가 실망감을 표출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이민자 커뮤니티가 적극적으로 목소릴 낼 수록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여론을 의식하는 민주-공화 양당이 다카 구제안을 협상할 확률이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카 폐지일로 예정됐던 3월 5일, 어바인에 위치한 미미 월터스 연방하원의원 사무실 앞에서 7개의 이민단체들이 모여 대규모 촛불집회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3월23일까지 통과시켜야 하는 연방 예산안에 다카 구제안을 포함시키도록 촉구할 계획입니다.
한편, 워싱턴 DC와 뉴욕에서도 다카 대책안 마련을 촉구하는 집회가 동시다발적으로 열립니다.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한국 (050) 4510-1004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