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저널센터 투자이민(EB-5)

투자이민을 문의하시는분들 대부분은 대기업에서 모집하는 리지널센터(Regional Center) 프로젝트는 안전하다고 믿고 있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리지널센터 프로젝트인 간접투자이민이나 투자자가 직접 운영하는 직접투자이민(Stand Alone/Direct) 프로젝트이든 안전성이 보장되지는 못 합니다.

지금까지 공식적으로 성공사례를 많이 가지고 있는 리지널센터들의 프로젝트도 조건부 영주권은 잘 받는데 영구영주권을 성공적으로 받는 프로젝트는 많지 않습니다.

사기 프로젝트들이 많아지면서 기존 양심적으로 프로젝트를 만들던 리지널센터들도 사기성 조건을 걸어야 팔리기 때문에 숨겨진 위험성이 많은 프로젝트를 만들고있는 실정이므로 성공사례가 많다고 무조건 믿지 말아야 합니다.

예전에는 리지널센터 프로젝트를 이용할경우 빠른시간내에 영주권을 취득할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6년 투자이민 청원서(I-526)의 적체가 2만건을 넘으면서 수속기간이 지체되기 시작했습니다. 2019년 2월 현재 투자이민 청원서 승인받는데 20개월에서 27개월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투자이민 청원서가 승인되어 미국내 합법체류자의 영주권(I-485)신청의경우 6개월에서 10개월, 해외체류자의 투자이민비자(EB-5) 신청할경우 3개월이상 소요되는것을 감안하면 투자이민으로 영주권 받는데 빨라야 2년6개월정도 소요되고 있어 취업이민 수속 보다도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단,프로젝트마다 개인에 따라 소요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영주권 취득이 비교적 쉬운것으로 알려진 리지널센터 프로젝트들이 중국인 부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열기가 뜨겁지만 정작 투자이민 신청자들이 영구 영주권을 취득하기가 그리 쉽지않고 예전처럼 수속기간이 짧지 않다는점 때문에 리지널센터 프로젝트를 기피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 투자이민 규정 변경으로 2019년 11월 21일부터 시행되고있는 최종 수정안은 기본 투자액수 하한선을 현행 100만 달러에서 180만 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리저널센터 프로그램의 투자 하한선을 현행 50만 달러에서 90만 달러로 인상 되었습니다. 

변경안에는 리지널센터 지정 권한을 각 주의 경제개발국에서 국토안보부(DHS)로 이관해 리저널센터에 대한 관리 감독 강화하고 소비자물가지수(CPI)를 고려해 매 5년마다 조정될 계획입니다. 

저희 그늘집에서는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

모든 이민 관련 케이스 진행은 물론이고 기타 법률서류를 가장 정확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민법에 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요.

<그늘집>
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